액자 인테리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액자를 어떻게 걸어야 하는거지?
액자 배치는 어떻게 하지?
액자 크기는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어설프게 걸었다가는 오히려 인테리어를 더 해치지 않을까?"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자연스럽게 액자 인테리어도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를 구하기는 쉽지만, 액자는 어떤 액자를 구매해야 하며, 배치는 어디에다 어떻게 해야할지 망설이실 겁니다.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쉽게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액자를 활용하는 것이죠.
아직도 빈 벽앞에 서서 고민하고 계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포토몬에서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작은 차이가
집안 분위기를 바꿉니다

액자 위치만으로도 분위기를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각각의 액자 사이의 간격은 5cm가 적당합니다. 그림이 혼자 튀지 않도록 방지해줍니다.

둘째, 액자를 거는 높이가 고민되신다면 머리 높이에 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액자의 높이가 75cm 미만이라면 눈높이가 적당합니다.

셋째, 가구 위에 그림을 걸 때에는 가구와 천장 사이에 거리를 잰 뒤, 그 거리 길이의 2/3 지점이 좋습니다.

넷째, 가장 높이 있는 그림과 천장 사이는 최소 38cm 의 간격을 두시기 바랍니다.

우리 집을 유명 갤러리처럼 ? 거실그림액자 인테리어 노하우

같은 그림, 같은 액자라도 유명갤러리나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는 카페에 가보면 뭔지 모르게 달라 보이고 스타일리시 한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제 고객님의 집도 갤러리처럼 만들어보세요.
포토몬에서 제공하는 거실그림액자 인테리어 노하우입니다.

  • 첫째, 믹스 앤 매치

    액자의 크기는 정말 다양합니다. 명화액자 혹은 직접 찍은 사진으로 만든 액자를 통해 그림과 크기를 조합하여 믹스 앤 매치로 연출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터와 사진, 클리식한 벽화를 그룹으로 묶어 쇼파 위나 침실 벽면에 배치하면 액자만으로 감성 가득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둘째, 스포트라이트

    여러 그림이나 사진 중 가장 좋아하는, 혹은 색감이 제일 튀는 그림액자를 고른 뒤, 그 주위에 나머지 액자를 배치해보세요.
    스포트라이트 그림액자의 선택이 어렵다면, 가장 큰 그림으로 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셋째, 비슷한 그림과 액자의 조화

    비슷한 명화, 그림을 같은 액자 프레임에 담아 나열하듯 배치하여 액자 인테리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명화 액자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 넷째, 액자 프레임의 조화

    여러 그림의 조화가 어려우시다면, 액자 프레임 색을 기준으로 잡아보세요.
    검은색, 짙은 베이지색, 연한 베이지 색 등 액자 프레임 조화로써 벽을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4가지 이상의 다른 스타일의 프레임은 자칫하다간 지저분하고 혼란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2~3가지가 적당하니 참고해주세요.

  • 같은 액자라도
    스타일리시하게,
    액자 배치 가이드

    지금까지 그림, 액자, 프레임에 집중했다면, 같은 액자라도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는액자 배치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첫째, 3x3 배치

    일명 정사각형 배치로써 총 9개의 액자를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그림, 사진을 가운데 배치하고 그 주위에 나머지 사진액자들을 배열해보세요.
    감각적인 인테리어로써 가족사진액자와, 웨딩, 개인사진 액자를 구분하여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둘째, 교차 배치

    우선 다른 크기의 액자를 2개 준비해주세요.
    가로형 액자, 세로형 액자면 더더욱 좋습니다.
    이미지처럼 작은 액자를 앞에 두고 그 뒤에 세로형 액자를 두고 패턴을 번갈아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이 액자 배치는 모던한 분위기에 인테리어에 가장 잘 어울리며, 현대식 디자인으로 설계된 집에 가장 적합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셋째, 바람개비 배치

    인테리어를 보다 보면 많이 보셨을텐데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배치법으로써 동일한 크기의 액자를 2개씩 활용하여 이미지와 같이 어긋나게 배치합니다.
    두 개의 그림 액자도 더 추가하여 배치해도 무난하게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포토몬 액자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