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진에는 어떤 액자가 잘 어울릴까요?

거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액자라고 할 만큼 잘 어울리는 액자를 고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어려워합니다.
사실 액자를 고르는 것은 사진에 예쁜 옷을 입혀주는 것과 비슷합니다.
액자를 많이 만들어보고, 많이 판매해 본 포토몬이 직접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속 인물의
옷 컬러와 매칭해보세요

사진의 주인공이 누구이고 어떤 색 옷을 입었는지, 배경의 색은 어떤 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인공의 옷 색깔과 비슷한 색의 액자를 사용하면 주인공이 더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액자가 옷과 매치되면서 누가 이 사진의 주인공인지 알려주는 셈이죠.
정장을 입은 가족 사진이라면 어두운 색상의 액자를, 캐주얼한 밝은 계열의 옷을 입었다면 밝은 액자를 선택하면 잘 어울립니다.
단체사진이라면 모두 함께 맞춰 입은 유니폼 색상과 맞춘다면 모두가 좋아할만한 액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사람이 아닌 풍경이나 사물이라면 반대로 배경의 색깔과 매칭 해보세요.
프레임과 배경의 색감이 통일되면 전체적으로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에 가장 인기있는 액자는
내추럴 원목액자입니다

주인공의 옷 색깔과 맞추기 어렵다면, 피부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내추럴 색상의 프레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무 본연 그대로의 색상은 사람의 피부톤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이고,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바디프로필 사진도 구릿빛 피부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브라운 계열의 원목액자를 가장 추천합니다.

돌잔치, 백일잔치 액자는
밝은 계열의 액자가 잘 어울립니다.

방긋방긋 해맑게 웃는 아기 사진은 밝은 액자를 사용해주면 더욱 사랑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흰색이나 내추럴 원목 액자를 활용하면 가장 좋습니다.
액자와 함께 아이의 표정도 한결 더 밝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예쁜 한복이나, 정장 같은 옷을 입고 있는 사진이라면 진한 브라운의 월넛 색상 액자나 연브러운의 오크색상 액자를 활용하면 고급스럽고 귀티 나는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결혼식 액자,
해답은 아크릴 액자입니다.

이미 주변에서 아크릴 액자로 결혼사진을 만든 부부들을 한 번쯤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그만큼 가장 결혼식 액자로 인기가 있는 액자이고, 평생에 가장 중요한 순간을 예쁘게 간직하게 해주죠. 아크릴 액자는 사진 주변에 테두리가 없어서 요즘 가장 선호하는 모던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고, 마치 커다란 유광 사진을 깔끔하게 걸어 놓은 것 같이 단순하면서 확실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사진을 감상하는데 방해하는 요소는 줄이고 행복한 순간을 선명하게 간직할 수 있습니다. 신랑 사진, 신부 사진 액자를 추가로 제작한다면 색다른 느낌으로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검은 턱시도를 입는 신랑 액자는 턱시도 색에 맞춰 블랙으로 매치하고, 반대로 순백의 드레스를 입은 신부 액자는 화이트 액자와 아주 잘 조화됩니다.
신부 드레스와 닮은 코린트 문양까지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턱시도의 신사다움과 드레스의 우아함을 액자로 200% 살려보세요.

포토몬 액자 보러가기